ENJOY ! 참여하면 즐겁고 함께하면 행복한 복지관

home 커뮤니티 남구 제로시티

남구 제로시티

해당 게시물을 인쇄, 메일발송하는 부분 입니다.
의 게시물 상세내용 입니다.
정성숙 어머님이 들려주시는 '대연동' 이야기 (개선 진행중)
작성자 남구장복 작성일 2021-12-30 조회수 1489

안녕하세요, 저는 거동이 불편하게 되면서 전동스쿠터를 이용하게 되었습니다. 전동스쿠터는 보행자로 분류되어 반드시 인도로 이동해야 하지만, 사진과 같이 턱이 있는 곳을 이동할때면 턱이 너무 높아 전동스쿠터의 시동이 꺼지기도 합니다. 때론 답답한 마음에 차도로 지나가볼까 하는 생각도 들어요. 전동스쿠터를 이용하는 지역주민이 안전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이곳이 꼭 개선되었으면 좋겠어요! 


21.12.30 

전동스쿠터의 시동이 꺼질때마다 정말 답답했을 어머님, 차도로 지나가볼까 하는 아찔한 상상속으로 내몰린 어머님 생각에 개선을 바라는 마음이 더욱 간절해졌습니다. 하루 빨리 보도환경이 개선되기를 바라며, 금일은 남구청 건설과에 보도환경 개선요청과 관련하여 공문을 발송하였습니다. 추후 남구청 건설과의 답변과 함께 진행과정을 공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새해부터 기쁜소식이 전해져왔습니다. 지난 주, 보도환경 개선과 관련하여 남구청 건설과에 공문을 발송하였습니다. 그리고 진행사항과 관련하여 금일문의해본 결과, 가능한 02월까지 보도환경을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공사 진행 상황에따라 개선완료일은 변동이 있을 수 있겠으나, 개선을 위한 공사를 준비중에 있으니 기쁜 마음으로 조금만 더 기다려주시기 바랍니다. 업로드 2021.01.07


22. 08. 02

보도환경 개선요청 시 개선을 하겠다는 답변을 3차례 받았으나, 여전히 보도환경 개선이 지연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본 기관에서는 보도환경 개선요청지역 인근을 돌아보게 되면서 개선요청지역을 추가로 확인하게 되어 서류를 작성 후 관할기관에 다시금 보도환경 개선을 요청한 상황입니다. 많은 지역주민이 이동하는 길인 만큼 하루빨리 보도환경이 개선될 수 있길 바랍니다.  

교통약자분들의 바람이 꼭 이루어졌으면 좋겠습니다. 작년 말, 전동스쿠터를 사용하고 계신 정성숙 어머님께서 횡단보도와 보도진입턱의 불편사항을 제보해주셨습니다. 크고 작은 턱들은 전동스쿠터에 충격을 주게되어 시동이 꺼지는 아찔한 상황으로 이어지기까지 한다고 합니다. 여전히 개선되지 않고 있어 답답한 마음도 크지만, 많은 교통약자분들이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힘을내어 개선요청을 해봅니다. 작년에 제보해주신 곳 주변환경도 추가로 확인해본 결과, 이동이 필수적인 횡단보도에도 턱이 있어 개선요청 구역을 추가하였습니다. 교통약자분들이 편리하게 이동하실 수 있도록 하루빨리 개선되기를 바랍니다. 


2022.08.09

보도환경 개선요청 공문을 발송한 뒤 남구청에서 근무하고 계시는 대연동 보도환경개선 담당자님과 통화한 결과, 개선구역의 범위가 넓음으로 인해 다소 시간이 걸릴 수 있겠지만 지역주민분들의 편의를 위해 개선하겠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이에 기쁜소식을 전하며, 지역주민분들의 제보를 통해 불편한 보도환경들이 개선되어 모두가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는 남구가 되기를 바라고 응원합니다 :)

작성자 비밀번호
※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는 댓글은 관리자에 의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이전글 :   수정씨가 이야기해주는 용당·용호동 이야기 (개선 완료)
다음글 :   장기준 아버님이 들려주시는 '대연동' 이야기 (개선 진행중)
리스트
게시판이 분류로 나눠진 부분
게시물 수 : 25
게시물 전체제목 : 수정씨가 이야기해주는 용당·용호동 이야기 (개선 완료)
수정씨가 이...
  • 21.12.30
게시물 전체제목 : 지역사회에서 절벽을 만났습니다. (개선 완료 ] 보수필요)
지역사회에서...
  • 21.07.05
게시물 전체제목 : '아찔한 외출타기'의 안타까운 사연을 전해드립니다. [개선 보류]
'아찔한 외출...
  • 21.06.15
게시물 전체제목 : 우리는 '어떤 길'로 가야하나요? [개선 완료]
우리는 '어떤 ...
  • 21.05.25
게시물 전체제목 : 남구장애인복지관 인근 도보환경이 개선되었습니다 :) [개선 완료]
남구장애인복...
  • 21.01.12
게시물 전체제목 : 출입구는 세 곳이지만, 누군가는 지나갈 수 없는 길[개선완료]
출입구는 세 ...
  • 20.12.03
게시물 전체제목 : '남구 제로시티' 사업을 소개합니다 :)
'남구 제로시...
  • 20.11.25
[1] [2] 3